골롬반수녀회 성소

그리스도 안에서 한 사람의 진보적인 변화는 성령의 활발한 도우심과 협조로 이루어진다. 우리는 성경 안에서 기도안에서, 사람들과 함께 할 때 그리고 삶의 사건들 안에서 성령이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것을 들을 수 있도록 자신을 열고 그리스도의 복음이 우리 자신을 변화 시킬 수 있도록 허락한다.

[회헌 #41]

골롬반 수녀가 되려면…

ㆍ기쁜소식을 전하기 위해 자기 나라를 떠나 해외에서 선교할 마음이 있습니까?

· 골롬반 수녀회의 정신과 사명에 매력을 느끼십니까?

· 관대함과 열린 마음으로 새로운 문화와 사람들을 받아들일 마음이 있습니까?

· 다른 문화와 풍습, 기후,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건강한 몸과 마음을 지녔습니까?

· 가톨릭에서 영세한지 만 3년이상되고 고졸 이상의 만 35세 미만 여성이십니까?

골롬반 수녀회의 문을 두드려 주십시오.

성소모임 안내

언제: 매월 셋째주일 2시-5시

어디서: 돈암동 수녀원 성소실

성소담당 : 최유진 율리엣다 수녀

010 – 5033 – 9302

columbankor@hanmail.net

“골롬반수녀회 성소실은 성소를 고민하는 자매들을 만나고 개인면담을 통해 성소식별의 여정을 동반합니다.”

양성과정

식별기

성소 식별 단계로 성소모임의 참여와 정기적인 개인면담을 통해
골롬반 수녀회를 알아가는 시기입니다.

청원기

수련기를 준비하는 기간으로 예수그리스도와의 인격적 만남을 통해 인격성장의 도움을 받으며 골롬반수녀회의 수도생활 방식을 통해 그리스도를 따르고자 하는 원의가 있는지 식별하는 시기입니다.

수련기

수도생활을 시작하는 시기로 수도생활의 본질인 정결, 청빈, 순명의 삼대서원과 공동체 생활을 구체적으로 배우고 익히는 기간이며 본회의 사명에 맞는 생활양식과 3개월의 선교체험이라는 시간을 가지면서 사도직에 필요한 준비를 합니다.

유기서원기

기도생활, 공동생활, 사도직 생활의 조화와 통합을 배우며 봉헌생활의 본질을 더욱 깊이 내면화 하는 시기이며 서원생활에 뿌리를 내립니다. 또한 본회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시기입니다. 일정한 기간 후에 해외 선교지로 파견됩니다.

종신서원

종신서원은 하느님께 자신의 일생을 봉헌하기로 결정짓는 행위입니다. 또한 수도공동체와 교회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있어야 하며, 자신의 완성은 물론 한층 더 큰 사랑에 헌신해야 합니다. 수도자의 양성은 전 생애에 걸친 성장과정입니다.